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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P, Unity 2020.1.17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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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P, Unity 2020.1.17

조아덕 2020. 12. 25. 20:00
URP (Universal Render Pipeline)

코드를 커스터마이즈하지 않아도 아름다움과 성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솔루션입니다.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이전의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은 프로젝트에서 플랫폼의 파급력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옵션입니다. 무엇보다도 Unity에서 타겟팅하는 모든 플랫폼으로 확장됩니다.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에서는 포스트 프로세싱이 직접 파이프라인으로 통합되므로 더욱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포스트 프로세싱 기능에는 안티앨리어싱, 뎁스오브필드(피사계심도), 모션 블러, 파니니 투영(Panini projection), 블룸, 렌즈 왜곡, 색 수차, 색 보정 및 톤 매핑, 비네트, 필름 그레인 및 8비트 Dithering이 포함됩니다.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은 다음에 대해 최적화되었습니다.
  • C#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개방되고 유연한 렌더링
  • 디바이스 성능에 맞게 그래픽스 품질을 확장할 수 있어 고사양 디바이스에서는 최고 품질의 그래픽스를, 저사양 디바이스에서는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
  • 정식으로 제작에 사용 가능
  • 한 번만 개발하여 Unity를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에 배포 가능
  • 2D, 3D, XR 등 모든 종류의 프로젝트 제작에 최적화
  • 아티스트용 툴(비주얼 이펙트 그래프, 셰이더 그래프, 렌더 패스) 지원
  • Unity 프로젝트의 기본 렌더링 옵션으로 활용 예정
  • Unity 2019.4 LTS 버전 지원

 

 


Ref.

 

1. unity.com/kr/srp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 | Unity SRP 알아보기 | Unity

Unity SRP는 대상 플랫폼에 맞게 렌더링 프로세스를 커스터마이즈하여 하드웨어별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렌더링 기술입니다.

unity.com

2. everyday-devup.tistory.com/50

 

[Unity] Unity Render Pipeline (렌더 파이프라인) - Built IN

Rendering Pipeline ( 렌더링 파이프라인 ) : 3D 오브젝트를 2D 스크린에 표현하는 단계들 : OpenGL, DirectX 그래픽 라이브러리는 다양한 그래픽 하드웨어에서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동작할 수 있게하는 API

everyday-devup.tistory.com

3. blogs.unity3d.com/kr/2019/09/20/how-the-lightweight-render-pipeline-is-evolving/?_ga=2.118006793.1089100759.1608959554-560669093.1603260621

 

How the Lightweight Render Pipeline is evolvingURP -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의 진화軽量レンダーパイプライン

We have renamed the Lightweight Render Pipeline in 2019.3. It’s now the Universal Render Pipeline, a powerful solution that delivers beautiful graphics and performance while scaling to a wide range of platforms. The Universal Render Pipeline supports the

blogs.unity3d.com


4. darkcatgame.tistory.com/88

Legacy Project 를 URP로 변환하는 방법

 

[Unity URP] 기존 프로젝트 URP로 스위칭하기

이 포스팅은 Unity 2019.3.0b를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URP(Universal Render Pipeline)은 유니티 엔진의 차세대 렌더 파이프라인 중 하나로 이전의 렌더 파이프라인은 Built-In Pipeline으로 명칭합니다. 이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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