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Unity - Firebase 앱등록 (연동) 본문
ㅁ Firebase Console 창에서 프로젝트 생성
프로젝트 생성은 Unity 플랫폼으로 선택.
--> 앱 등록 절차를 따름.
이때, Build Setting --> PlayerSetting --> Player 에서 아래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음.
IOS 경우 : bundle Identifier 입력
Android 경우 : Package Name 입력
ㅁ 절차를 진행중,
Android 관련 구성파일 : google-services.json 파일을,
IOS 관련 구성파일 : GoogleService-Info.plist 파일을 받아 Unity Asset에 추가할 것.
Firebase Unity SDK 파일 또한 Import custom package 할 것. (필요한 asset이 해당됨)
ㅁ 절차 진행이 완료되면
Firebase console 창으로 돌아가 설정 워크플로우에서 다음을 클릭하여 진행을 완료할 것.
ㅁ 셋팅 완료 이후.
Firebase console 에서 [Authentication] - [시작] - [Sign-in method] 에서 로그인방식 --> 익명을 사용설정한다.
firebase.google.com/products/auth?authuser=0
Firebase Authentication | Simple, free multi-platform sign-in
Firebase는 고품질 앱을 빠르게 개발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Google의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firebase.google.com
Ref.
1 jwidaegi.blogspot.com/2019/09/unity-firebase-analytics-admob.html
Unity - Firebase 연동 (Analytics, AdMob)
버전 : firebase_unity_sdk_6.5.0.zip 게임에서 통계 측정 및 광고 추적을 위해 Firebase 을 연동한다. 앞서 [Unity - GPGS 와 Admob 연동 및 배포 준비 작업] 연동 이후에 작업을 진행 한다. 유니...
jwidaegi.blogspot.com
Unity)Firebase) Unity 연동하기
Firebase Unity 연동하기 Unity에서 Firebase를 연동해서 Auth 까지 진행하는 포스팅이다. Firebase 설명은 다음과 같다. 개발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솔루션(지표, 푸쉬, 이벤트, 플랫폼 로그인, 스토리지, DB
drehzr.tistory.com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rebase Console - Dynamic Link 셋업하기 (0) | 2021.02.25 |
---|---|
Firebase - Unity 등록 및 인증파일 관련 (0) | 2021.02.24 |
Deep Link - Firebase (Dynamic Link) (0) | 2021.02.23 |
StringBuilder (0) | 2021.02.23 |
Deep Link SDK (3rd party)List (0) | 2021.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