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End-to-End 법칙 본문
네트워크의 개념
디자인 프레임 워크입니다 컴퓨터 네트워킹 . 에서는 설계 망 이 원리에 따르면, 애플리케이션 특정 기능은 통신에있는 엔드 노드들 보다는 같은 중간 노드에서보다 네트워크의 게이트웨이 와 라우터 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존재한다. -위키-
종단 간 원칙에 따르면 네트워크는 터미널에 연결에만 응답하며 그 외 모든 종류의 정보들은 터미널에 있어야함. -위키-
응용프로그램에 특화된 기능들은 종단에 있어야 한다는 법칙.
i.e) 네트워크 작동에 있어 핵심이 아니면서 특정 사용자들에게는 중요한 활동은 네트워크 종단(외곽부)에 위치해야 한다는 법칙.
이는 네트워크 전반을 유지 보수 및 업데이트시 복잡도를 낮출 수 있게 된다. -마셀 밴 엘스테인-
일반적인 네트워크 상에서 정보 전달이 이루어질 때 진행되는 단계(Step)들은 여러 과정을 거쳐 특정 대상에게 전달된다. 이 과정에서 고려될 사항들이 많으며 복잡도가 상승한다.
End-to-End 법칙을 활용하면 다음과 같이 파이프라인 구조가 비교적 간단해진다. 다만 필요한 정보가 부족할 수 있는데, 이는 충분한 학습 알고리즘으로 보충 가능하다. (여기서 머신러닝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cf.
파이프라인 : 시스템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명령문을 수행하면서 몇 가지의 특수한 작업들을 병렬 처리하도록 설계된 하드웨어.
Ref.
ㅁ m.blog.naver.com/mahastha/221787550456
ㅁ en.wikipedia.org/wiki/End-to-end_principle
'Service || Serv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de.js , RESTful API 서버 만들기 (0) | 2021.03.16 |
---|---|
Game Server vs. Web Server (0) | 2021.03.10 |
Router (라우터) (0) | 2021.03.09 |
async funtion (함수 동기화 & 비동기화) (0) | 2021.03.09 |
export, import (0) | 2021.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