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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3D movement 구현하기

조아덕 2020. 11. 15. 20:01

Horizontal , Vertical 좌표값을 조작하여 Object ( Player ) 를 움직이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_HWPController : MonoBehaviour
{

    private Rigidbody rigid;
    private float moveForce = 7.0f;
    private float x_Axis;
    private float z_Axis;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x_Axis = Input.GetAxis("Horizontal");
        z_Axis = Input.GetAxis("Vertical");

        Vector3 velocity = new Vector3(x_Axis, 0, z_Axis);
        velocity *= moveForce;
        rigid.velocity = velocity;
    }
}

Ref. https://inyongs.tistory.com/17
 

[Unity 3D] 캐릭터 움직임 구현

오늘 해 볼 것은 유니티 게임의 기초 중에 기초를 배워보겠습니다. 캐릭터의 움직임 움직임을 구현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0. 기본셋팅 기본 셋팅으로 움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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