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struct 와 Class 본문
struct
구조체.
변수로 정의되어 있으며, 보통 값 (Value Type) 형식으로 이용한다.
cf ) 상속이 필요하지 않는 매서드를 필요에 따라 정의하여 사용하기도 한다.
Class
클래스
구조체 + 매서드 로 이루어진 형태를 뜻한다. 보통 참조 (Reference Type) 형식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클래스를 호출하여 내부 함수에 접근하게 되는데 이때 변수들은 동일한 참조값을 공유하게 되어 참조하는 클래스에서 값 변경이 발생하면 참조 대상의 클래스의 변수들도 값 변경이 발생한다.
Ref.
[유니티 C# 강좌] 14. 구조체(Struct)
1. 구조체 구조체란 클래스와 같은 사용자 정의 데이터형입니다. 사용자 정의 데이터형란 기본 데이터 형식과 메소드로 구성 된 복합 데이터형을 의미합니다. 구조체는 클래스와 비슷한 부분이
coderzero.tistory.com
[Unity] C# 프로그래밍 - 클래스와 오브젝트
저번글에서는 C# 기본문법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이번글에서는 클래스와 오브젝트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게임속 사물을 오브젝트라고 합니다. 그러한 오브젝트들이 상호작용하여 프로그
marshmello.tistory.com
c# 구조체(struct)와 클래스(class)의 차이점
구조체 struct 와 클래스 class의 차이는 참조값 복사와 값 복사의 개념의 차이를 담고있으므로 중요한 개...
blog.naver.com
C# 기초다지기 - 구조체
안녕하세요 열코입니다. 이번시간에는 C# 구조체(Struct)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조체란? 구조체는 사용자 정의 데이터 유형(Data Type)으로 int, double 등과 같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변
yeolco.tistory.com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Class 와 Object 와 Instance (0) | 2020.12.01 |
---|---|
FindObjectOfType 와 GetComponent (0) | 2020.11.27 |
Raycast, RaycastHit, DrawRay (0) | 2020.11.24 |
Singleton (0) | 2020.11.19 |
PointerEventData (0) | 2020.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