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PointerEventData
조아덕
2020. 11. 19. 00:40
PointerEventData
Event payload associated with pointer (mouse / touch) events.
터치하고 있는 상태나 마우스를 클릭하고 있는 상황 (연속적으로 Input.GetKey() 상태를 유지하고 있을 때)
에서 특정 액션을 취할 수 있게 해준다.
public void TouchDown(BaseEventData _data)
{
...
PointerEventData data = _data as PointerEventData;
...
Pad.SetActive(true);
}
public void TouchDrag(BaseEventData _data)
{
PointerEventData data = _data as PointerEventData;
...
}
public void TouchUp(BaseEventData _data)
{
...
Pad.SetActive(false);
...
}
public void OnPointerDown(PointerEventData eventData) : 버튼을 클릭/터치하는 순간 실행됨
public void OnPointerUp(PointerEventData eventDate) : 버튼 클릭/터치를 떼는 순간 실행됨
cf. PointerEventData는 마우스 클릭 시 클릭 버튼, 클릭 횟수, 포인터 위치 등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Ref.
UI 버튼을 계속 클릭/터치하고 있을 때만 특정 기능 수행시키기 [유니티|Unity]
1. 버튼을 계속 누르는 경우는? 게임 디자인을 하다보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만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언제가 있을까요? 생각나는 것만 적어보았습니다. 드래그를 하는 상황은
bluemeta.tistory.com
[Unity3D] UI 마우스 클릭 이벤트 감지
UI 에서 마우스 클릭 이벤트를 감지하려면 IPointerClickHandl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 합니다. IPointerClickHandler 인터페이스는 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pointerEventData) 메소드를 포함하고 있습..
ssabi.tistory.com
Unity ScriptReference
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EventSystems.PointerEventData.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