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덕
2020. 12. 1. 22:11
Shader
Material을 꾸밀 수 있게 한다.
사용하는 방법 :
새로운 Material Class 생성 후, 적용하려고 하는 Shader를 적용시켜 준다.
노란색 박스가 표기된 부분에서 적용시킬 수 있다.
Skinned Mesh Renderer를 통해 조작 가능 하다.
Element들에 관한 조작은 아래 노락색 박스가 있는 부분에서 할 수 있다.
Alpha cutoff 값을 조절하여 원하는 두께의 이미지를 적용시킬 수 있다.
원하는 Material 처리를 위해 Asset에서 구입한 shader를 사용하는 방법과 Custom shader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Ref.
docs.unity3d.com/kr/530/Manual/class-Shader.html
유니티 - 매뉴얼: 쉐이더 에셋
ShaderLab: 그 외의 커맨드 상세한 ShaderLab 항목 쉐이더 에셋 쉐이더는 그래픽 카드가 실행하는 코드와 명령이 포함된 에셋입니다. Material(머티리얼))은 쉐이더를 참조하여, 해당 파라미터(텍스처나
docs.unity3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