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Animation State (Any State) 본문
Animation State
Animation State는 Animation State Machine의 기본 구성 요소이다. 각각의 상태(State)에 맞게 animation을 정해주고, 특정 Event가 발생되었을 때 상태 전이를 통해 해당 animation을 실행시킨다. 해당 animation은 시퀀스 형태로 구현된다.
Any State
Any State는 현재 머물고 있는 State에 상관없이 조건에만 부합하면 상태전이를 발생시키는 State 이다.
Current : A -> B' / A -> B'' / A -> D 와 같이 Statet 시작점에서 Transition 간섭을 허용한다.
Next : B -> C / B -> C' / B -> C'' 와 같이 State 도착점에서 Transition간섭을 허용한다.
Current Then Next : 둘다 허용되지만 Current가 우선순위가 높다.
Next Then Current : 둘다 허용되지만 Next가 우선순위가 높다.
Ref.
Any State 사용 예시
2 docs.unity3d.com/kr/530/Manual/class-State.html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eserve Aspect (0) | 2021.01.05 |
---|---|
Delegate 와 Event (키워드) (0) | 2020.12.31 |
LivingEntity (0) | 2020.12.28 |
OnPointerDown (0) | 2020.12.28 |
Animation Event 추가 (Clip, FBX) (0) | 2020.12.26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