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Animation State (Any State) 본문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Animation State (Any State)

조아덕 2020. 12. 29. 12:55
Animation State

Animation State Animation State Machine의 기본 구성 요소이다. 각각의 상태(State)에 맞게 animation을 정해주고, 특정 Event가 발생되었을 때 상태 전이를 통해 해당 animation을 실행시킨다. 해당 animation은 시퀀스 형태로 구현된다.

docs.unity3d.com/kr/530/Manual/class-State.html


Any State

Any State는 현재 머물고 있는 State에 상관없이 조건에만 부합하면 상태전이를 발생시키는 State 이다.


 

Current : A -> B' / A -> B'' / A -> D 와 같이 Statet 시작점에서 Transition 간섭을 허용한다.
Next : B -> C / B -> C' / B -> C''  와 같이 State 도착점에서 Transition간섭을 허용한다.
Current Then Next : 둘다 허용되지만 Current가 우선순위가 높다.
Next Then Current : 둘다 허용되지만 Next가 우선순위가 높다.

 

 


Ref.

1 bbangdeveloper.tistory.com/entry/%EB%A9%94%EC%B9%B4%EB%8B%98-Any-State-Can-Transition-To-Self-%EA%B8%B0%EB%8A%A5

Any State 사용 예시

 

메카님 Any State - Can Transition To Self 기능

메카님의 Any State의 Can Transition To Self 옵션은 자기 자신의 State로도 전이가 가능한지를 체크하는 옵션이다. 유니티 메카님 이용할 때 캐릭터 이동 애니메이션 상태제어를 하기위해 아래와 같이

bbangdeveloper.tistory.com

2 docs.unity3d.com/kr/530/Manual/class-State.html

 

유니티 - 매뉴얼: 에니메이션 스테이트

AnimatorController 만들기 애니메이션 트랜지션 에니메이션 스테이트 Animation State는 Animation State Machine의 기본 구성 요소입니다. 각 상태(State)는 개별 애니메이션 시퀀스(또는 블렌드 트리)가 포함되

docs.unity3d.com

3 mentum.tistory.com/222

 

유니티 메카님 Has Exit time 트렌지션 ( Unity Animation Exit time Transition interrupt )

유니티의 메카님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때, 위와같이 AnyState에 모든 동작을 Trigger로 연결한 트리구성을 했을 경우, 다시 Idle 애니메이션으로 돌아가게 하기위해 보통 Has Exit time을 사용한다. 하지

mentum.tistory.com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eserve Aspect  (0) 2021.01.05
Delegate 와 Event (키워드)  (0) 2020.12.31
LivingEntity  (0) 2020.12.28
OnPointerDown  (0) 2020.12.28
Animation Event 추가 (Clip, FBX)  (0) 2020.12.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