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OnCollision(...), OnTrigger(...) 본문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OnCollision(...), OnTrigger(...)

조아덕 2021. 1. 13. 14:08
OnCollisionEnter
OnCollisionStay
OnCollisionExit

콜라이더나 리지드바드 사이의 접촉을 감지하게 해주는 Collider의 내장 함수.
각각은 접촉했을때(Enter) 접촉하고 있을 때(Stay), 접촉되지 않았을 때(Exit)

 


OnTriggerEnter
OnTriggerStay
OnTriggerExit

콜라이더나 리지드바드 사이의 접촉을 감지하게 해주는 Collider의 내장 함수.
접촉판정을 통해 트리거(Trigger)체크를 할 수 있다.

 


Ref.

1 docs.unity3d.com/ScriptReference/Collider.OnTriggerEnter.html

 

Unity - Scripting API: Collider.OnTriggerEnter(Collider)

OnTriggerEnter happens on the FixedUpdate function when two GameObjects collide. The Colliders involved are not always at the point of initial contact. Note: Both GameObjects must contain a Collider component. One must have Collider.isTrigger enabled, and

docs.unity3d.com

2 docs.unity3d.com/ScriptReference/Collider.OnCollisionEnter.html

 

Unity - Scripting API: Collider.OnCollisionEnter(Collision)

In contrast to OnTriggerEnter, OnCollisionEnter is passed the Collision class and not a Collider. The Collision class contains information, for example, about contact points and impact velocity. Notes: Collision events are only sent if one of the colliders

docs.unity3d.com

3 funfunhanblog.tistory.com/13

 

유니티) 충돌체크 OnTriggerEnter , OnCollisionEnter (Collider, Collision) #2Roll a Ball 로 연습하기

OnTrigger , OnCollision 비교하기 Collider 유니티에서 충돌체크를 하기 위한 필요한 컴포넌트이다. 3D오브젝트를 생성하면 Collider가 자동적으로 추가 되어있다. 먼저 Trigger에 대해 살펴보자 1) void OnTrig.

funfunhanblog.tistory.com

daslyee.tistory.com/39

 

Unity3D에서 자주 쓰고 있는 C# 코드 (2) - 충돌 관련 부분 (1)

※ 현재 유니티 개발을 하지않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참조 부탁드립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플레이어와 물체가 부딫쳐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필자 같은 경우 크게 4가지를 고려한다. 1. OnC

daslyee.tistory.com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Range, Random.Range  (0) 2021.01.14
"Equals" vs. "==" vs. "==="  (0) 2021.01.14
LineRenderer  (0) 2021.01.12
ScreenToWorldPoint  (1) 2021.01.12
Invoke, InvokeRepeating  (0) 2021.01.1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