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Rotation, Rotate 본문
월드 공간에서 회전을 처리할 때 사용한다.
사용은 transform.Rotate 이며 Y 축을 기준으로 회전시킨다. ( 3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
Rotation 과 Rotate 가 있다.
유니티는 내부적으로 회전을 쿼터니언(Quaternion)으로 저장합니다.
오브젝트를 회전하려는 경우에는 Transform.Rotate를 사용합니다.
오일러 각도(euler angles)로 회전을 설정하려는 경우에 Transform.eulerAngles를 사용합니다.
※ Transform 과 transform 의 차이 (Ref. mingyu0403.tistory.com/22 )
Transform - 게임 오브젝트가 가지는 기본 컴포넌트이다. 위치, 회전, 크기 정보를 담고 있다.
transform - 오브젝트에 할당된 Transform 컴포넌트이다. GetComponent<Transform>() 과 같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identity;
}
}
private void Rotation(Vector3 _lookDirection)
{
if (_lookDirection != Vector3.zero)
rb.MoveRotation(Quaternion.LookRotation(_lookDirection));
}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mooth = 2.0F;
public float tiltAngle = 30.0F;
void Update() {
float tiltAroundZ = Input.GetAxis("Horizontal") * tiltAngle;
float tiltAroundX = Input.GetAxis("Vertical") * tiltAngle;
Quaternion target = Quaternion.Euler(tiltAroundX, 0, tiltAroundZ);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Slerp(transform.rotation, target, Time.deltaTime * smooth);
}
}
Ref.
[Unity] Transform (위치, 회전, 크기)
Transform에는 position, rotation, scale로 위치, 회전, 크기를 담고 있다. ※ Unity는 왼손 좌표계를 사용한다. 빨간색 -> x축 (양수 오른쪽, 음수 왼쪽) 초록색 -> y축 (양수 위쪽, 음수 아래쪽) 파란색 -> ..
mingyu0403.tistory.com
Ref.
[유니티 트랜스폼] 회전 (Rotate)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서론 3D 게임에서 회전이라는 요소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앞만 보고 달리는 오버워치 캐릭터를 생각해보면 아찔합니다. 이번에는 마우스의 좌, 우
itmining.tistory.com
Ref.
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Transform-rotation.html
Unity - 스크립팅 API: Transform.rotation
유니티는 내부적으로 회전을 쿼터니언(Quaternion)으로 저장합니다. 오브젝트를 회전하려는 경우에는 Transform.Rotate를 사용합니다. Transform.Rotate를 사용합니다. 오일러 각도(euler angles)로 회전을 설정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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