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Encapsulation (캡슐화) with Access modifier (접근제한자) 본문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Encapsulation (캡슐화) with Access modifier (접근제한자)

조아덕 2020. 12. 9. 18:42
캡슐화 (Encapsulation)

특정 객체 ( Object )를 설명하기 위한 필드 (Field)와 매서드 (Method)를 한 곳에 모아 정의하고,
외부에 공개여부를 결정짓는 행위
를 뜻한다.

  • 객체의 속성(data fields)과 행위(메서드, methods)를 하나로 묶는다.
  • 실제 구현 내용 일부를 외부에 감추어 은닉한다.

따라서 접근허용이 불가한 클래스에 접근하는 방법으로 GETTER, SETTER 속성을 사용한다.
(속성 또한 필드나 매서드 처럼 클래스를 구성하는 멤버이다.)

 

접근제한자 (Access modifier)

클래스 외부에서 클래스 내 멤버나 매서드의 공개여부 (사용여부, 접근제한) 를 결정짓는 키워드이다.
C# 에서, 접근 제한자가 생략된 맴버는 private 으로 설정된다.

 

 

 

 


Ref.

ko.wikipedia.org/wiki/%EC%BA%A1%EC%8A%90%ED%99%94

 

캡슐화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캡슐화(영어: encapsulation)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다음 2가지 측면이 있다:[1][2] 객체의 속성(data fields)과 행위(메서드, method

ko.wikipedia.or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