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Member, Field, Method, Function 본문
Function
함수 (Function) 이란 하나의 기능을 수행하는 일련의 코드를 뜻한다.
기능을 나누어 원하는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원하는 기능을 매번 만들어서 사용하지 않고, 구현되어 있는 기능을 가져다 쓸 수 있게 된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unction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print("1 + 2 = " + Add(1, 2));
print("10 + 20 =" + Add(10, 20));
}
//함수 정의
private int Add(int num1, int num2)
{
int result;
result = num1 + num2;
return result;
}
}
Method
매서드 (Method) 란 함수의 한 종류이다.
클래스 내부에서 사용하는 맴버함수 (member funtion) 를 지칭한다.
맴버함수는 맴버변수를 사용하여 클래스의 기능을 구현한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Human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age;
public float tall;
public void Play() //매서드
{
Debug.Log("this is human class --> play method");
}
public void Eat() //매서드
{
Debug.Log("this is human class --> eat method");
}
public string GetName() //매서드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_name) //매서드
{
this.name = _name;
}
}
Member
클래스 내의 속성과 기능은 필드(Field)와 매서드(Method)라고 정의되며 이를 합쳐Member라고 한다.
Field
클래스 내에 선언된 자료형 을 뜻한다.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Abstract (추상화), Interface (인터페이스) (0) | 2020.12.12 |
---|---|
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객체지향프로그래밍) (2) | 2020.12.10 |
Property, Attribute (속성) (0) | 2020.12.09 |
Encapsulation (캡슐화) with Access modifier (접근제한자) (0) | 2020.12.09 |
Constructor ( 생성자 ), Destructor ( 소멸자 ) (0) | 2020.12.09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