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lineRenderer.SetPosition 본문
lineRenderer.SetPosition
라인랜더러(lineRenderer) 시작위치를 설정해주는 함수.
lineRenderer.SetPosition(0, transform.position);
private void Update()
{
ray = new Ray(transform.position, transform.forward);
lineRenderer.positionCount = 1;
lineRenderer.SetPosition(0, transform.position);
float remainingLength = maxLength;
for (int i = 0; i < reflections; i++)
{
if (Physics.Raycast(ray.origin, ray.direction, out hit, remainingLength))
{
print("ray check");
lineRenderer.positionCount += 1;
lineRenderer.SetPosition(lineRenderer.positionCount - 1, hit.point);
remainingLength -= Vector3.Distance(ray.origin, hit.point);
ray = new Ray(hit.point, Vector3.Reflect(ray.direction, hit.normal));
}
else
{
lineRenderer.positionCount += 1;
lineRenderer.SetPosition(lineRenderer.positionCount - 1, ray.origin + ray.direction * remainingLength);
}
}
}
Ref.
유니티를 이용한 반사 벡터 구하기
주로 당구나 벽에서 튕기는 물체의 반사 벡터를 구할때 유용한 계산법이다.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 입사벡터를 알아본다. (충돌할때 충돌한 물체의 입사 벡터..
sjcy.tistory.com
[Unity] 유니티 라인그리기, LineRenderer 관련
///////////////////////////////////////////////////////////////////////////////////////////////////////////////////////////////////////////////////////////////////////////// 라인 렌더러 Line Rendere..
202psj.tistory.com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rollView (0) | 2021.01.20 |
---|---|
논리연산자 사용법 차이 (0) | 2021.01.19 |
Range, Random.Range (0) | 2021.01.14 |
"Equals" vs. "==" vs. "===" (0) | 2021.01.14 |
OnCollision(...), OnTrigger(...) (0) | 2021.01.1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