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lineRenderer.SetPosition 본문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lineRenderer.SetPosition

조아덕 2021. 1. 15. 16:58
lineRenderer.SetPosition

라인랜더러(lineRenderer) 시작위치설정해주는 함수.

 

lineRenderer.SetPosition(0, transform.position);
    private void Update()
    {
        ray = new Ray(transform.position, transform.forward);
        lineRenderer.positionCount = 1;
        lineRenderer.SetPosition(0, transform.position);
        float remainingLength = maxLength;

        for (int i = 0; i < reflections; i++)
        {
            if (Physics.Raycast(ray.origin, ray.direction, out hit, remainingLength))
            {
                print("ray check");
                lineRenderer.positionCount += 1;
                lineRenderer.SetPosition(lineRenderer.positionCount - 1, hit.point);
                remainingLength -= Vector3.Distance(ray.origin, hit.point);
                ray = new Ray(hit.point, Vector3.Reflect(ray.direction, hit.normal));
            }
            else
            {
                lineRenderer.positionCount += 1;
                lineRenderer.SetPosition(lineRenderer.positionCount - 1, ray.origin + ray.direction * remainingLength);
            }
        }
    }

 

 


Ref.

1 sjcy.tistory.com/entry/%EC%9C%A0%EB%8B%88%ED%8B%B0%EB%A5%BC-%EC%9D%B4%EC%9A%A9%ED%95%9C-%EB%B0%98%EC%82%AC-%EB%B2%A1%ED%84%B0-%EA%B5%AC%ED%95%98%EA%B8%B0

 

유니티를 이용한 반사 벡터 구하기

주로 당구나 벽에서 튕기는 물체의 반사 벡터를 구할때 유용한 계산법이다.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 입사벡터를 알아본다. (충돌할때 충돌한 물체의 입사 벡터..

sjcy.tistory.com

2 202psj.tistory.com/1286

 

[Unity] 유니티 라인그리기, LineRenderer 관련

///////////////////////////////////////////////////////////////////////////////////////////////////////////////////////////////////////////////////////////////////////////// 라인 렌더러 Line Rendere..

202psj.tistory.com

3 www.youtube.com/watch?v=kuBIeQuqB20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rollView  (0) 2021.01.20
논리연산자 사용법 차이  (0) 2021.01.19
Range, Random.Range  (0) 2021.01.14
"Equals" vs. "==" vs. "==="  (0) 2021.01.14
OnCollision(...), OnTrigger(...)  (0) 2021.01.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