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PointerEventData 본문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PointerEventData

조아덕 2020. 11. 19. 00:40
PointerEventData

Event payload associated with pointer (mouse / touch) events.

터치하고 있는 상태나 마우스를 클릭하고 있는 상황 (연속적으로 Input.GetKey() 상태를 유지하고 있을 때)
에서 특정 액션을 취할 수 있게 해준다.


    public void TouchDown(BaseEventData _data)
    {       
		...
        PointerEventData data = _data as PointerEventData;
		...
        Pad.SetActive(true);
    }

    public void TouchDrag(BaseEventData _data)
    {
        PointerEventData data = _data as PointerEventData;
       ...

    }
    
    public void TouchUp(BaseEventData _data)
    {
        ...
        Pad.SetActive(false);

        ...
    }
public void OnPointerDown(PointerEventData eventData) : 버튼을 클릭/터치하는 순간 실행됨
public void OnPointerUp(PointerEventData eventDate) : 버튼 클릭/터치를 떼는 순간 실행됨

cf. PointerEventData는 마우스 클릭 시 클릭 버튼, 클릭 횟수, 포인터 위치 등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Ref.

bluemeta.tistory.com/24

 

UI 버튼을 계속 클릭/터치하고 있을 때만 특정 기능 수행시키기 [유니티|Unity]

1. 버튼을 계속 누르는 경우는?  게임 디자인을 하다보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만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언제가 있을까요? 생각나는 것만 적어보았습니다. 드래그를 하는 상황은

bluemeta.tistory.com

 

ssabi.tistory.com/43

 

[Unity3D] UI 마우스 클릭 이벤트 감지

UI 에서 마우스 클릭 이벤트를 감지하려면 IPointerClickHandl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 합니다. IPointerClickHandler 인터페이스는 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pointerEventData) 메소드를 포함하고 있습..

ssabi.tistory.com

 

Unity ScriptReference
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EventSystems.PointerEventData.html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Raycast, RaycastHit, DrawRay  (0) 2020.11.24
Singleton  (0) 2020.11.19
Dictionary  (0) 2020.11.18
magnitude  (0) 2020.11.18
eulerAngles  (0) 2020.11.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