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eulerAngles 본문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eulerAngles

조아덕 2020. 11. 18. 22:11
eulerAngles,x
eulerAngles,y
eulerAngles,z

오일러 각(Euler角, Euler angle)은 강체가 놓인 방향을 3차원 공간에 표시하기 위해 레온하르트 오일러가 도입한 세 개의 각도이다. 각도단위 Euler 각도의 회전값을 나타낸다.

0도 - 360도 범위를 다룬다.

https://ko.wikipedia.org/wiki/%EC%98%A4%EC%9D%BC%EB%9F%AC_%EA%B0%81

 

    private Vector3 Transformation(Vector3 originalVector)
    {
        float rad = transform.rotation.eulerAngles.y * Mathf.Deg2Rad;
        float _x = originalVector.x * Mathf.Cos(rad) - originalVector.z * Mathf.Sin(rad);
        float _y = originalVector.x * Mathf.Sin(rad) + originalVector.z * Mathf.Cos(rad);
        Vector3 rotateVector = new Vector3(_x, 0.0f, _y);
        return rotateVector;
    }

 

Ref.

ko.wikipedia.org/wiki/%EC%98%A4%EC%9D%BC%EB%9F%AC_%EA%B0%81

 

오일러 각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오일러 각(Euler角, Euler angle)은 강체가 놓인 방향을 3차원 공간에 표시하기 위해 레온하르트 오일러가 도입한 세 개의 각도이다.[1] 즉, 3차원 회전군 SO(3)의 한 좌

ko.wikipedia.org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ctionary  (0) 2020.11.18
magnitude  (0) 2020.11.18
Mathf, Radian, Degree, Lerp  (0) 2020.11.18
MovePosition  (0) 2020.11.18
Quaternion, LookRotation, Normalize  (0) 2020.11.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