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OnMouse~ 이벤트 본문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OnMouse~ 이벤트

조아덕 2021. 1. 30. 13:07

OnMouseEnter  : 마우스가 Object에 들어왔을때

OnMouseExit    : 마우스가 Object에 머물다가 빠져나왔을때

OnMouseUp     : 마우스로 오브젝트를 클릭했을때

OnMouseDown : 마우스로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떼는순간

 


마우스가 GUIElement 또는 Collider로 들어갔을 때 호출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public Renderer rend;
    void Start() {
        rend = GetComponent<Renderer>();
    }
    void OnMouseEnter() {
        rend.material.color = Color.red;
    }
    void OnMouseOver() {
        rend.material.color -= new Color(0.1F, 0, 0) * Time.deltaTime;
    }
    void OnMouseExit() {
        rend.material.color = Color.white;
    }
}

 


Ref.1 itpangpang.xyz/177

 

유니티 C# 4일차 마우스 기본(OnMouseEnter, OnMouseUp ~)

유니티 C# 4일차 마우스 기본 (OnMouseEnter, OnMouseUp ~) ㆍ 3일차까지는 마우스에 대해서는 한번도 얘기가 안나왔었는데  역시 3D게임의 꽃은 마우스이므로.. 오늘은 마우스의 기본 C#  코드만 보도록

itpangpang.xyz

2 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MonoBehaviour.OnMouseEnter.html

 

Unity - 스크립팅 API: MonoBehaviour.OnMouseEnter()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닫기

docs.unity3d.com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수 형변환  (0) 2021.02.10
Resources  (0) 2021.02.10
OnMouseDrag()  (0) 2021.01.29
ScrollView  (0) 2021.01.20
논리연산자 사용법 차이  (0) 2021.01.1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