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코딩 생활

Mathf, Radian, Degree, Lerp 본문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Mathf, Radian, Degree, Lerp

조아덕 2020. 11. 18. 21:28
Mathf . [ ... ] 

수 연산을 할 때 사용되는 함수 (키워드 ) 

Radian

호의 길이를 Theta( 쎄타, θ )로 표현한다.
컴퓨터가 각도를 처리할 때 사용하는 사용되는 방법이다.

Degree

Radian을 각도로 표현한다. 1 radian은 약 57.3도 이다.

m.blog.naver.com/newbongman/221987303836

 

Lerp (선형보간)
Mathf.Lerp(float A, float B, float C);

Vector2.Lerp(float A, float B, float C);

변수 A 와 B 사이의 값을 반환해주는 함수이다.
C 는 0과 1 사이의 값을 가지며 A와 B의 직선거리에서 분할지점을 반환한다. ( 1 - C 만큼 )
간단히 반감기효과를 낸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private Vector3 Transformation(Vector3 originalVector)
    {
        float rad = transform.rotation.eulerAngles.y * Mathf.Deg2Rad;
        float _x = originalVector.x * Mathf.Cos(rad) - originalVector.z * Mathf.Sin(rad);
        float _y = originalVector.x * Mathf.Sin(rad) + originalVector.z * Mathf.Cos(rad);
        Vector3 rotateVector = new Vector3(_x, 0.0f, _y);
        return rotateVector;
    }

해당 스크립트에 나와있는 Mathf.Deg2Rad각도와 라디안 사이의 변환 코드이다.

" 각각 라디안->각도, 각도->라디안으로 바꿀 때 필요한 상수의 읽기전용 변수입니다. Deg2Rad 2π/360이고 Rad2Deg 180/π와 같습니다. "



Ref.

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Mathf.html

 

Unity - 스크립팅 API: Mathf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닫기

docs.unity3d.com

m.blog.naver.com/newbongman/221987303836

 

각도 표시 : 라디안(Radian)과 디그리(Degree)

각도 표시 : 라디안(Radian, 호도법)과 디그리(Degree, 각도법)​​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각의 단...

blog.naver.com

 


외워두면 유용한 Mathf 함수들
orcacode.tistory.com/entry/Unity%ED%95%A0-%EB%95%8C-%EC%99%B8%EC%9B%8C%EB%91%90%EB%A9%B4-%EC%9C%A0%EC%9A%A9%ED%95%9C-Mathf-%ED%95%A8%EC%88%98%EB%93%A4

절대값 : Mathf.Abs(float num)
최대, 최소 : Mathf.Clamp(float num, float min, float max)
올림, 버림, 반올림 : 올림 - Mathf.Cell(float num), 버림 - Mathf.Floor(float num), 반올림 - Mathf.Round(float num)
근사값 : Mathf.Approximately(float a, float b)
선형보간 : Mathf.Lerp(float a, float b, float t)

 

(Unity) 유용한 Mathf 함수들
happysalmon.tistory.com/28

 

오브젝트 이동 시 유용한 Mathf 함수
m.blog.naver.com/yoohee2018/220692802850

 

'백지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유니티 생활 since 20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gnitude  (0) 2020.11.18
eulerAngles  (0) 2020.11.18
MovePosition  (0) 2020.11.18
Quaternion, LookRotation, Normalize  (0) 2020.11.18
Rotation, Rotate  (0) 2020.11.18
Comments